본문 바로가기
텃밭

하늘마 먹는 법

by 염치 2020. 12. 18.
728x90
반응형
728x170

하늘마 먹는 법

 

하늘마(열매마)가 몸에 좋다고 합니다. 좋다는 건 일단 먹어둬야 하지 않을까요? 직접 밭에서 소량 재배해 본 하늘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히 먹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끈적이는 뮤신


하늘마의 효능

 

  • 뮤신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준다.
  • 폴리페놀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한다.
  • 당뇨병 예방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
  •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다.
  • 스태미나 증진 및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저는 " 어디에 좋기 때문에 이것을 먹어야지"라는 타입이 아니라 좋다는 건 일단 먹고 보는 타입입니다. ㅎㅎ

그럼 이 좋은 하늘마(열매마)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갈아 마신다, 삶아 먹는다, 볶아먹는다, 튀겨먹는다, 차로 먹는다 등등 다양한 요리법이 소개되고 있지만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은 갈아 마시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가장 빠른 생으로 드셔도 됩니다. 효능이 좋을 듯한데 한 입 베어 물면 아!! 옛 어른 말씀 틀린게 없구나 싶을 겁니다. 씁어요. 아주. 비추!!!

 

 

 

소량 재배한 하늘마(열매마)입니다. 그냥 심으니 알아서 잘 살고 열매도 많이 열리더라고요 ^^; 일반마를 생각 하시다 주렁주렁 열린 열매를 보시면 신기해 하실겁니다. 

 

 

믹서기에 넣고 갈아 먹을겁니다. 컵 한잔 분량으로는 하늘마 하나로 충분합니다. 소량 재배한 하늘마라 딱히 약을 친 거도 아니라 그냥 씻어 사용합니다.

 

믹서기에 잘 갈리도록 조각을 냅니다. 

 

 

하늘마 조각에 요구르트 2병, 역시나 직접 재배한 블루베리 한 움큼 넣어줍니다. 하늘마를 생으로 먹으면 맛없어 못 먹고 요구르트 넣으면 먹을만하고 아로니아를 넣으면 맛과 색감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설겆이는 귀찮지만 그나마 제일 간단한 요리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 언급합니다. 생으로 드셔도 되요. ㅎㅎ

 

 

짜잔!! 딱 한잔이 나옵니다. 저는 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아침을 먹지 않고 이거 한잔 먹고 출근합니다. 

 

먹은 지 얼마 안돼서 효능은 모르겠고 속은 편안합니다. 통근버스를 타고 출근하며 중간에 난리(?) 나는 일은 없습니다. 

 

이상 하늘마를 간편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하늘마(열매마)를 취향에 맞게 요리하여 드시면 건강에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